평소 저는 종합비타민을 먹지않고 비타민 c,d를 따로따로 챙겨먹었어요. 근데 재주문을 하려고보니까 그냥 종합 비타민으로 한번에 먹는게 낫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많이 들어봤고 후기도 괜찮은 얼라이브 요 제품으로 선택했어요.
이 제품은 총 60알이 들어있구요, 하루에 한 정 섭취니까 총 2달치 용량이예요.
그리고 알약의 크기가 생각보다 꽤 큽니다. 저는 판토텐산이나 감마리놀렌산 등 큰 알약들을 많이 먹어봤기 때문에 왠만한 알약들은 다 잘 먹는 편인데 이 알약은 진짜 좀...먹기가 힘들어요.
특히 연질 캡슐이 아니라 그냥 물에 녹는 알약이기 때문에 더 힘든 것도 있어요. 입에 딱 넣는 순간 그 향과 맛이 확 퍼지기 때문에 되도록 빨리 삼켜야하는데... 알약이 커서 삼키기가 어려워요ㅠㅠ
게다가 잘 못 삼키면 목구멍을 탁 스치고 지나가는데 정말... 소름끼칩니다...
그래서 저는 알약을 두개로 쪼개서 먹고있어요. 다행인건 알약이 잘 쪼개지는 타입이라 힘을 주지 않아도 잘 쪼개집니다. 큰 알약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그냥 반으로 나눠서 드세요.
그리고 향! 저는 영양제의 향은 별로 신경안쓰는 편인데 얘는 진짜 냄새가 이상해요ㅋㅋㅋ 알약 통을 열면 약간 꼬릿? 쿰쿰한 냄새가 확 나는데... 진짜 별로예요... 이게 무슨 향일까요??ㅠ 암튼 참고하시라고 적어놔요!
마지막으로 효과! 저는 아직 먹은 지 일주일 정도밖에 안되서 눈에 띄는 효과라 할 건 없지만... 그냥 건강을 위해서 계속 먹고있어요. 안먹는 것 보단 나을 것 같아서ㅎㅎ
아, 근데 요즘 안색이 조금 밝아진 것 같긴해요. 얘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안색이 조금 좋아졌어요.
그리고 소변색이 엄청 노래요. 뭐 계속 그런건 아니고 얘를 먹고 화장실에 가면 2-3번까지는 소변이 엄청 노랗게 나오더라구요.
2달 먹어보고 추가 후기 또 남기러 올께요!
그리고 지금까지 느낀 바로는 재구매는 안할 것 같아요. 다른 건 모르겠고 알약삼키기가 전 좀 힘들어서 이거 다먹으면 다른 먹기 편한 종합비타민 제품으로 갈아타려구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