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날도 더워지고 얼굴에 기름기도 스멀스멀 올라오길래 구매했어요. 여름에 기름종이는 필수템이니까요.
우선 저는 복합성 타입의 트러블이 잘 나는 예민한 피부예요.
평소 얼굴에 기름기가 많이 올라오는 피부는 아니지만 더운 여름에는 아무래도 피지 분비가 활성화되기 때문에 기름기가 많이 올라오는 편입니다. 특히 코와 이마, 앞 볼쪽 흔히 티존이라 불리는 부위에 많이 올라와요.
그래서 그 때마다 기름종이를 써주곤 하는데...
이 기름종이도 타입에 따라 효과가 천차만별이더라구요.
여태 필름, 한지, 마, 파우더 타입 등 많은 종류들을 써봤는데, 그 중에서 기름 제거에 가장 효과가 좋았던건 필름 타입이예요.
아무래도 사용 후 닦아낸 기름들이 눈에 확 들어오기도하고, 적은 양으로도 피부의 기름기를 제거해줍니다.
근데 문제는 이런 필름 타입들은 쓰고나면 피부에 뭔가 자극이 되는 느낌이더라구요. 제가 워낙 예민한 피부인 탓도 있겠지만 아무래도 필림 타입의 기름종이들은 만드는 과정에서 화학적 처리를 하기때문인 점도 있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기름 흡수가 조금 덜 되더라도 천연 재질의 기름종이를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 중에서도 한지 타입보다는 마 타입이 저한테는 좀 더 맞더라구요.
만약 저처럼 예민한 피부이신 분들은 한지나 마 타입의 기름 종이를 써보시고 덜 자극이 가는 제품을 쓰시는 걸 추천드려요.
반대로 예민하지않고 기름기만 제거하고 싶다! 하시는 분들은 필름 타입을 추천해드립니다.(파우더 타입은 별로 추천X)
이 제품은 마와 펄프가 같이 함유된 제품으로 굉장히 얇아요. 그래서 저는 거의 피부에 잠깐 붙혔다 떼는 식으로 사용하고 있는데 아마 그렇게 사용하시는게 편하실거예요. 워낙 얇아서 잡고 두드리거나 문지를 수 없거든요.
또 얇다보니까 한 번에 꽤 많은 양을 쓰게 됩니다. 저는 한 번 제거할 때 얼굴 전체적으로 한 5~6장 정도 쓰는 것 같아요ㅎㅎ
이렇게 많이 쓰게 되니까 조금 아깝긴해도... 피부 자극을 생각하면 안 쓸수가 없더라구요. 예민한 피부를 탓해야져 뭐...
암튼 저처럼 예민한 피부이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마 타입 기름종이로 크림 페이퍼팩?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은데 저도 예전에 해 본 후기를 알려드리자면 저는 별로 효과 못봤어요ㅠㅠ 정말 피부는 진리의 사바사...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