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립종만 빼면 완벽한 크림
#지성 #트러블
저는 지성이지만 얼굴이 너~무 건조해서 보습감 있는 크림 찾다가 구매하게 되었어요. 개인적으로 앰플을 되게 좋아하는데 앰플을 아무리 무거운 걸 발라도 크림을 마무리로 크림을 바르지 않아서 그런지 굉장히 건조해져서 어떤 크림이 좋을지 찾아봤어요. 제가 즐겨보던 유튜버께서 추천해주신 제품이기도 해서 구매했는데요, 결과적으로 저랑은 잘 맞지 않았습니다. 처음에는 너무 좋았어요. 제형도 너무 신기하고 보습력도 좋아서 신세계였는데 너무 치명적인 단점을 찾아서 점점 사용을 안하게 되더라구요 ㅎㅎ
1. 제형
- 정말 쫀쫀해요. 시중에 나와있는 다른 크림들과는 조금 다른 느낌이었어요. 과연 이렇게 꾸덕한 제형이 피부에 잘 펴발릴까? 라는 의문이 들기도 했었어요. 하지만 제 걱정은 전혀 쓸데없는 거였네요 ㅎㅎ 발림성 되게 좋습니다.
2. 향
- 향은 호불호가 갈릴 만합니다. 살짝 고무냄새가 나서 향에 민감하신 분들은 싫어하실 것 같아요.
3. 보습력
- 보습력이 진짜 끝내줍니다. 그냥 수분크림이 아니라 보습크림이라서 보습력도 좋고 양조절해서 바르면 되게 오래가는 편이에요. 저는 보습력도 중요하지만 유지력, 지속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그런 점에서 이 제품은 정말 탁월합니다.
4. 단점
- 앞서 제가 언급한 저에게 있어서 이 제품의 치명적 단점은 바로 “비립종”이에요. 처음에는 몰랐는데 이 제품을 계속 바르다보니 계속 비립종이 올라오더라구요. 제가 크림 양을 많이 바르는 편도 아닌데 계속 비립종이 올라와서 도저히 더이상 사용할 수가 없었어요. 그래서 지금은 눈가를 피한 다른 부분을 위주로 바르긴 합니다만, 비립종이 생긴 걸 확인한 뒤로는 손이 잘 안가네요. 아무래도 보습력이 높은 리치한 크림을 지성피부가 바르면 비립종이 생기는 현상은 피할 수 없나 봅니다. 화장품은 역시 사바사니 테스트가 가능하다면 꼭 해보시고 구매하는 걸 추천드려요. 가격이 있다보니 그냥 구매하셨다가 낭패 보실 수 있으니까요.
이렇게 단점을 제외한 모든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 비립종은 한번 생기면 제거하기가 어려워서 도저히 감안하고 계속 사용할 수가 없었어요. 정착할 수 있는 크림을 드디어 찾았나 싶었는데 실패했네요. 꼭 샘플 먼저 사용해보고 구매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