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품력은 쏘쏘, 한번은 써보고싶은?
레티놀 크림이 한참 대 유행을 타며, 피부과 선생님의 유튭을 열심히 듣고 이 아이를 구매했어요~ 레티날 성분 강한것과 아닌것 중에 기왕 할거 민감 피부도 아닌데 레티날 강한 포르테로 구매했습니다~
근데 세긴 센건지 며칠 연속 바르면 각질이 난리가 나네요 ㅋ 그래도 레티날이니까 이틀에 한번 정도 바르거나, 그 전에 세럼이나 크림 함께 발라주면 큰 무리는 없습니다.
리포솜 기술이라고 제형이 노오오란 빛인데 문제는 리포솜 기술도 좋고 레티날 성분 잘 담은것도 좋은데 용기가 많은 분들이 겪으신것 같던데 위 플라스틱 옆부분이 터져버렸어요..
레티놀 레티날 이런 아이들이 빛과 공기 온도에 예민한 애들인데 아무리 아까워서 옆구리로 나온거 쓴다해도 거시기하더라구요.
공홈 qna에 올렸더니 새제품으로 교환해주셨어요~ 유통기한도 많이 남아있어서요..
근데!!!이 아이도 보아하니 뚜껑만 다르고 몸체는 똑같은것 같아서 지금 엄청 살살 사용중입니다.
그리고 이 제품 유통기한으로 적혀있는 날짜가 너무 짧아요~ 제품 설명에 보면 그건 사용뭐 추천이고 상관없다고는 하지만 뭔가 날짜가 짧아 찝찝한건 사실이예요 ㅋ 물론 제조일자는 최근입니다만..
여하튼 이 크림 제품 자체는 막 딱히 갑자기 모공이 작아진다거나(저는 모공고민때문에 각질 턴오버 주기를 빨라지게 해준다고해서 구매한거라) 주름이 쫙쫙 펴지는 효과는 딱히 모르겠어요.
근데 볼부분이나 다른쪽에 바르면 그다음날 결이 부드러워진게 느껴지기는 합니다~
그래도 가격대비 효과는 잘모르겠고 공홈이나 판매처 어디에 찾아도 레티날 레티놀 유효농도로 넣었다..라고는 하는데 몇퍼센트인지 정확하게 안밝히는 이유는 뭐죠?
아이오페나 디오디너리 같이 요즘 나오는 레티놀 레티날 크림들 모두 퍼센트를 쓰고 그거에 따라 고르잖아요..
그래서 지난번 어디선가 얼핏 봤었는데 2퍼였나? 생각보다 많이 강하지 않아요. 요즘 다른 제품들은 더 많이도 성분이 들어가 있으니까요~
한마디로 제품대비 가격이 너무 높은게 아닌가 싶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