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 귀차니스트 + INFP 인간이라 제때제때 리뷰쓰는걸 참 못하는데 나날이 떡락하는 이 제품의 별점을 보고 드디어 리뷰를 쓰러왔음...
이 제품은 단순히 화장솜에 적신 뒤 코 위에 얹어놓고있다 떼는게 끝이 아닙니다.
블랙헤드에 고통받는 여러분들, 차앤박 코팩 아시죠?
1제 2제랑 검은색 면봉 있는 그거.
그 1제 팩에 들어있는 액체랑 이 제품의 성분이 거의 한 80퍼센트정도 일치해요.
저는 일단 이렇게 씁니다.
1. 얇은 화장솜에 제품을 충분히 적신다.
(필리밀리 5겹솜 뜯어서 한겹 사용합니다. 사이즈가 안 맞아서 좀 잘라서 다른 곳에 붙이기도 해요.)
2. 코위에 잘 밀착시킨뒤 기다려줍니다. 한 15분?
3. 면봉같은걸 들고와 차앤박 코팩 면봉 굴리는 마음으로 한 손으론 코를 잡고 한 손으론 면봉으로 코를 힘을 주어 피지를 밀어내듯 짭니다 (표현하기 애매하다 유튜브 찾아보시면 감 오실듯)
4. 주르륵 나온 피지들을 보며 피르가즘을 느낀뒤 스킨팩으로 열린 모공을 수렴해줍니다.
귀찮아서 자주는 안 하는데, 확실히 했을때랑 안 했을때랑 코피지가 차원이 달라요. 코가 진짜 연예인들 코 마냥 완전 매끈매끈 반짝반짝 광이 납니다.
솔직히 객관적으로 말하자면, 차앤박 코팩보다는 효과가 덜하다고 느껴졌어요. 피지를 막 작살나게 빼주진 못합니다.
그렇지만 인터넷으로 로션엑스를 사기엔 공구를 할게 아닌이상 너무 대용량이라 다 쓰지도 못하는데 올리브영에서 이런 피지연화제를 쉽게 구해서 피지정리를 어느정도 할 수 있다는게 저는 큰 장점이라고 느꼈습니다.
이거 쓰시고 만족하신 분들은 로션엑스 쓰셔도 잘 쓰시지 않을까요.
근데 단점이 있습니다.
저 진짜 물리적 자극엔 약해도 어지간한 성분에는 천연이든 화학이든 개미눈꼽만큼의 자극조차 느끼지 못하는데 이 친구는 자주 하면 코가 빨개지고 따가워요...피지연화제라 그런가?
자주 쓰지 마세요...예민보스각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