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텍스처는 진짜 그냥 물토너 느낌이고 저는 솜이 없어서 인스타 댓글에 어떤 분이 거즈로 했다고 하셨길래 거즈로 했는데 딱 얹자마자 시원한 느낌이 먼저였어요! 알싸한 느낌이라고 하기에는 따갑지는 않고! 시원했는데 민감하시면 시원보다는 알싸한 느낌일 것 같은?
2) 제가 진짜 매우 심각한 블랙헤드 소유자라 징그러울 정도로 많은데요! 전 20분 정도 한 뒤에 여드름 압출기로 조금 힘을 주면서 썼는데! 굳이 힘 안 주셔도 괜찮아요! 근데 저는 진짜 깊이 박힌 아이들도 많고! 홀리 님처럼 모공이 딱딱해서 그냥 제가 원하는 정도로 힘을 준 거지! 굳이 세게 안 하셔도 괜찮습니당! 저는 진짜 그 깊이 박힌 블랙헤드 말고 약한 아이는 아니지만 진짜 50년 묵은 아이들은 아닌 한 10년 묵은 느낌인 친구들은 다 빠졌습니다.(+ 한 번 더 했는데 완전 90% 말끔해졌어요♡)
3) 처음에 피지들이 진짜 거즈를 떼고 바로 까꿍! 하더라규요ㅎ 충격인데 압출하면서 나온 양 보고 2차 충격이에요.
4) 하고 나서 피부는 맨들맨들하고! 뭐 때문인지 몰라도 따갑거나 아프지 않고! 모공 때문에 울퉁불퉁 할 줄 알았는데 진짜 매끈 그 자체에요. 촉촉한 상태가 유지되어요!! 뜯는 팩처럼 건조하거나 자극이 가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하고 난 후 비유를 하자면 옛날 농민들이 입던 싼 모시원단 옷 같은 제 피부가 하고 나면 청나라에서 넘어온 실크비단 느낌이에요....
5) 하고 난 후 5시간 뒤 저는 뿌리가 깊게 박힌 블랙헤드들 말고는 매끈하고요! 홀리 님 말씀처럼 한 번에 조진다!!!! 는 불가능이라!! 저는 하고 다음 날 또 해봤는데 80% 조진 블랙헤드 한.. 90% 조진 것 같아요! 진짜 좋아요!
⠀
+) 저의 노하우는 저는 이걸 듬뿍!!! 해서 20분 정도 하고 난 뒤에 압출기로 약간의 힘을 주고 했거든요? 여기까지는 자유롭게 피부와 피지 상태에 맞춰서 하시고! 그냥 평소에 쓰는 클렌징 제품으로 씻어준 뒤 애프터 케어로 전 알로에! 냉장고에 시원하게 있는 알로에를 팩처럼 두툼하게 쌓고! 누워서 얼음팩이나 냉장고에 보관한 물수건으로 목 뒤를 시원하게 유지해줘요! 목 뒤가 시원해야 피부가 열이 안 생기고 모공도 줄어든다고 들어서! 그러면 쿨링감도 유지되어서 모공케어를 하는 거죠! 그러고 좀 있다가 알로에를 지운 뒤 바로 모공케어 세럼을 발라줍니다..! 그러고 유분 올라오는 걸 방지해주는 외국 제품 로션이 있는데 그걸 소량 발라서 유분 과다 분비를 막아줍니다!!!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