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에는 이 제품 후기가 너무 없어서 고민하다가 다른 곳에 나와있는 리뷰보고 구매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만족입니다!!
향: 무향 상세페이지에 향이 없다고 해서 진짜 그런가 반신반의했는데 특별한 향이 정말 없습니다! 조금 시원한 민트? 비슷한 향 나는 정도? 화학성분이나 인공 향료를 다 빼서 그렇다곤 하는데 향이 없으니까 처음에만 조금 어색하긴 했어요 그래도 거슬리는 건 아니에요!
제형: 흐르는 물제형이지만 토너같은 완전 물은 아니고 찐득한 물같은 점성이 있어요! 지성이신 분들은 여름에 에센스바르고 굳이 더 위에 안발라도 충분할 것 같아요!! 저는 중성이고 티존만 지성이라 에센스 바르고 그 위에 같이 상 크림 발라주니까 딱 좋았어요!
발림성: 흐르는 에센스라서 피부에 얇게 스며드는 느낌이고 마무리로 챱챱챱 두드려주니까 끈적이는 것 없었고 보송보송해졌습니다! 하나도 안끈적거려요!
장점: 정말 신기한게 제가 요즘 여드름이 이마에 빨갛게 몇개나서 고민하고 있었는데 이거 산 첫날에 바로 바르고 자고 다음날 일어났더니 여드름이 가라앉았더라구요 사실 진정효과 이런 거는 사바사가 크니까 기대 많이 안하고 있었는데 약간 신기했어요 물론 이것도 다른 분들은 효과가 다를 수 있어요! 그리고 토너보다 훨씬 촉촉해서 저는 악건성이 아니기 때문에 한번만 발라도 피부가 촉촉해졌어요 근데 손에 묻어나는 끈적임은 없어서 밤에 바르기 딱 좋은 것 같아요 극건성이신 분들은 솜에 묻혀서 삼스킨 정도까지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용량도 생각보다 넉넉한데 에센스가 입구로 한번에 막 쏟아져나오지 않아서 양 조절하기 괜찮아요!!
단점: 아무래도 완전 토너는 아니니까 닦토용도는 아닐 것 같고 촉촉함이 있기 때문에 극지성분들은 약간 고민하실 수도 있겠다는 생각?
이 외에는 단점은 딱히 없었어요! 트러블이나 여드름 있으신 분들 진정효과 원하시면 강추합니다!! 환절기니까 위에 크림까지 바르기 너무 무거울 것 같다 하시는 분들은 이스킨 삼스킨 조절해서 쓰셔도 좋을 것 같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