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본인은 티존은 유분끼가 낭낭한, 유존은 건조한 복합성피부이고, 좁쌀여드름이 나며 얼굴에 열이 많은 민감한 타입입니다❗
-지성부터 복합성 피부까지 무난하고 산뜻st 촉촉하게 사용하기 좋은, 기본에 굉장히 충실한 에센스. 다시 말하지만, 수분공급이라는 기능에 워낙 충실한 제품이라 안티에이징이나 미백같은 효과를 노린 제품이 아녜요. 반투명한 색이고 쿨링 효과와 진정효과가 좋은 편! 산뜻한 편이지만, 흡수되면 이전보다 더 건조해져버리는듯한 정도 절대 아닙니다. 흡수되면 속수분으로 남아있는 느낌이에요.
But! 건성분들은 확실히 건조하다고 느끼실만한 제품이니 참고하세요! 또, 복합성이나 수부지들분들도 환절기때는 건조함을 느낄수 있으니 마지막 단계에 보습크림을 추가하시거나 쫀득한 에센스랑 격일로 사용해주시면 좋을거에요. 이 점을 의식해서 짱짱을 주지 않았어요!
-아무리 지성이나 복합성이라도 딱 이 제품 하나만 바르면 당연 건조하겠죠? 이 제품은 수분을 채워주는 역할을 톡톡히 해내기때문에 다른 수분크림들이랑 조합이 좋습니다. 레이어링 하기가 좋아요. 왜 영양에센스나 탄력에센스들은 유분끼가 꽤 돌거나 묵직하고 너무 쫀득해서 수분크림까지 바르게 될때 약간 겉돈다는 느낌이 들수도 있잖아요. 그런 점에서 손이 많이 갔어요! 기초스킨케어의 핵심은 무엇보다 수분공급에 있기때문에 많이 썼구요.
-화장하기 전의 기초에센스로 사용하면 화장이 상대적으로 잘먹힙니다. 대신, 제품 사용후 마지막 수분크림까지 도포후에 흡수 시간 10분정도는 꼭 비워두세요! 파데가 착착 잘 감기더라고요.
+)빌리프 제품들은 백화점에서 구매하면 만원 이상 비싸답니다..온라인 구매 적극 추천해요.
그리고 여드름나시는 분들! 트러블케어용 피부라인보다 이런 기본에 충실한 수분팡팡 라인이 전 훨씬 순하고 좋았던거 같아요. 예민한 좁쌀러들 한번 써보세요!
❗전 보통 제 인생템들 위주로 리뷰를 작성하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좋은 후기만 쓰게되는거같아요! 광고 맹세코 아닙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