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타입은 건성에 가까운 복합성입니다! 겨울철이 되니까 거의 그냥 건성이라 해도 무방할정도에요..!
보통 평소에 아침에는 토너-세럼-수분크림으로 다 가벼운 제형들로 사용하고 밤에는 무겁고 영양감있는 크림에 피부상태에 따라 세럼을 더 사용하기도 해요.
사용하는 동안에는 밤에 세럼에 이 수분 팩 사용했어요..!
다른 리뷰들처럼 제형이 마냥 가볍진 않고 묵직한 느낌이었어요! 하지만 바르는 순간에는 물처럼 촉촉했어요! 브러쉬로 바르면 그런 촉촉한 느낌이 더 나긴 해요! 제형은 묵직한데 피부에 무겁게 남아있지는 않아요! 저는 함께있는 브러쉬보다는 손으로 발랐을때 더 좋았던 것같아요!
묵직한 거에 비해서 수분크림 만큼 피부에 수분을 꽉 채워주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오히려 전단계에 수분을 채워줄 다른 제품을 바르고 이걸 발라야 얼굴에 막이 생겨서 수분이 오래가는 느낌이에요..! 제형이 묘한데, 처음에 바를때는 굉장히 촉촉한데 바로 흡수되서 전 조금 건조했어요. 단독으로 바르긴 부족한 느낌! 하지만 많이 바르면 개기름이 엄청나게 돌거같은 약간 애매한 느낌이에요.. 또 가격이 조금 쎄서 부담이 될거같아요 다시 사용하기에는..!
밤동안 수분이 오래 가려면 전단계에 유분기없이 수분감만 채워주는 제품을 사용한뒤 팩을 바르면 확실히 더 쫀쫀하게 오래가는 느낌이에요! 손으로 바르시면 더 좋아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