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어스 스크럽이 너무 만족스러워서 비슷한 제형을 찾다가 이 제품이 유명하길래 구매했는데...생각보다 별로다ㅠㅜㅜ
용량대비 가격이 클레어스에 비해 저렴한거 빼고는 다 별로였던;;
1.가격
스킨푸드>클레어스
(스킨푸드는 대용량이고 가격도 저렴. 클레어스는 비싼편은 아니지만 스킨푸드랑 비교하면 용량이 너무 작다. 개인적으로 클레어스도 대용량으로 나왔으면 좋겠다.)
2.발림성
클레어스>스킨푸드
(클레어스는 손가락으로 덜어내기도 쉽고 피부에 도포하기도 편한데 스킨푸드는 덩어리져서 덜어내고 피부에 도포하기도 쉽지않다. 불편함.)
3.제형
클레어스>스킨푸드
(클레어스는 좀 묽고 끈끈해서 피부에 잘 얹어지는 제형이라면 스킨푸드는 단단하고 덩어리져있는 제형이라 피부에 잘 얹기 어려움.)
4.입자
클레어스>스킨푸드
5.자극
스킨푸드>클레어스
(클레어스가 입자가 더 큰데 롤링했을때 더 잘 녹고 자극이 적음. 스킨푸드는 입자는 작은데 롤링했을때 잘 안녹음.)
6.마무리감
스킨푸드>클레어스
(스킨푸드는 사용하고나면 피부가 맨들맨들 해지는게 바로 느껴짐. 클레어스는 미끌미끌한 느낌? 유분감이 좀 느껴짐.)
7.스크럽효과
클레어스>스킨푸드
(클레어스는 마무리감은 별론데 사용하고나면 확실히 얼굴에 각질이 정리된 느낌이든다. 스킨푸드는 마무리감은 좋은데 딱 그때만ㅋㅋㅋ각질정도 1도안됨.)
☆결론은 스킨푸드가 가성비&마무리감은 좋지만 클레어스가 제형,발림성,스크럽효과가 더 뛰어남.
☆흑설탕 자체가 입자가 좀 굵은편이라 이런종류의 물리적 각질제거는 민감성,여드름 피부는 피하는게 좋음. 각질부자,지성 피부는 일주일에 한두번 사용하면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