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가격보고 매우 놀람.. 가격이..흠...
제품은 일단 꾸덕꾸덕함(그렇지만 그와중에 부드럽기도한 제형?) 처음엔 꾸덕한 채로 두껍게 발라서 양을 많이 사용했는데 시간이지나고 사용하면서 머드가 말라가서 물을 조금 넣고 사용함. 물을 조금 섞는게 바르기도 좋고 양도 조금쓰고 효과도 나름 봐서 좋은듯. 스킨은 당시 리리코스스킨을 섞었는데 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너무 살면서 최고로 따가워서 씻어버렸을정도로 따가웠음. 이 제품이 원래 바르면 따가운데 (특히 첫사용시 좀 많이 따가울수있음. 사용하다보면 그렇게 따갑지않음) 그게 모낭충이 죽는거라고함 사해소금에의해서? 여튼 뭐 그래서 따가운거니 걱정 할 필요 없다고 했는데 스킨이랑 섞으니 진짜 미친듯이 따갑더라 따갑다 못해 아팠음. 그 일로 스킨의 어떤 성분때문에 머드팩과 스킨이 만나면서 악효과가 난거라고 추측, 화장품을 멋대로 섞는 짓은 하지않음. 나는 어떤 성분끼리는 만나면 큰일나고 뭐 그런걸 잘 모르니까...!
팩을 하고나면 얼굴 보들보들해지고 밝아지긴함. 나는 건성이라 크림을 짱짱하게 발라줘야하고! 그리고 미온수로 헹굴때 얼굴을 비비면 안됨..얼굴 따가워 내 피부가 머드 입자에 다 긁히고있구나..이런기분이 듦. 그냥 무조건 물만 찰박찰박해서 굳어있던 머드를 씻겨냄. 근데사실 이거말고 사용해본적없고 이것도 설명서에서 본건 아니라서 맞는 방법인지는 모름. 나는 그냥 그렇게 함. 헹구고 나서 세면대에 까만물 장난아니니 잘 씻어놔야함 가족들한테 욕머겅.. 여튼 그러하다.
나는 이게 첫 머드팩이라 일단 가격대비 쏘쏘하다. 차차 다른 머드팩을 써보면서 수정하겠음.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