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평가단으로 선정해주신 글로우픽과 제품 제공해주신 터치인솔에 감사드립니다.
본격적으로 리뷰하기 전에 일단 제 속눈썹 타입과 피부 타입을 말씀드릴게요. 전 어퍼, 언더래쉬 모두 길고 처진 편이구요, 복합성이지만 눈가 쪽은 건성에 가까워서 평소 아이 메이크업을 했을 때 크게 번짐이 없는 타입이에요. 제가 마스카라를 고를 때 가장 중점적으로 보는 요소는 컬링 유지력과 가루날림입니다.
약 일주일동안 4~5회의 테스트를 가져본 결과 이 마스카라는 ‘조력자가 필요한 마스카라’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것만으로는 컬 업이나 컬 유지가 잘 되지 않아서 불 고데기나 픽서 같은 조력자가 필요했거든요. 하지만 조력자의 서포트를 받는다는 전제 하에 꽤 괜찮은 마스카라였어요. 일단 롱래시에 중점을 둔 마스카라인 만큼 일반적인 마스카라보다 조금 더 길어지는 느낌을 받았고 욕심 내서 덧바르지 않는 이상 뭉치지 않았구요. 무엇보다도 가루날림 없이 깔끔하게 유지되는 점이 마음에 들었어요. 제 눈에는 번짐도 전혀 없었고 클렌징도 어렵지 않게 잘 되는 편이었습니다. 아, 입구에서 양 조절이 잘 되는 점도 좋았어요.
저는 뷰러로 속눈썹을 찝어준 뒤 이 제품을 가볍게 바르고, 불에 구운 면봉으로 한 번 더 컬업을 시켜준 뒤 덧바르는 방법을 사용했을 때 가장 베스트였어요. 뷰러를 사용하지 않고 그냥 생 속눈썹에 사용했을 때 컬링은 그저 그랬고, 뷰러만 하고 마스카라를 발랐을 땐 컬이 오래 유지되지 않았구요. 불고데기만으로 마무리했을 땐 깔끔하게 유지되었지만 롱래시를 느낄 수 없었어요. 결과적으로 손이 좀 가긴 하지만 저처럼 평소 불고데기 쯤은 일상적으로 하는 분이나, 픽서를 가지고 계신 분들은 아주 유용하게 잘 사용할 수 있는 롱래시 마스카라인 것 같습니다. 귀찮은 건 딱 질색이다, 마스카라 하나로 모든 걸 끝내길 원한다 하시는 분들껜 비추천합니다 :)
* 수정합니다. 롱래쉬 기능이 일반적인 마스카라보다 조금 길어진다고, 드라마틱하진 않다고 적었었는데 롱래쉬 하나는 확실히 잘 되는 것 같아요. 다만 스킬이 좀 필요하네요! 마스카라 초보자 분들껜 좀 어려운 마스카라인 것 같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