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타입은 각질/모공 있는 수분부족 티존지성!
원래 나는 미스트를 일절 쓰지 않는다. 백화점 가면 메포에서 미스트앤픽서 가끔 뿌리는정도? 이마저도 수분보충용이 아니라 화장픽서하려고...ㅎㅎ 평가단으로 뽑혀서 뭔지 자세히 찾아보니 아주아주 촉촉한 미스트라고 평점도 높게 나와있어서 기대를 하고 있었다!
일단 기대만큼 제품은 정말 좋았다. 저녁에 택배를 받아서 무너진 화장 위에 뿌렸더니 하루종일 있었던 약간의 속당김이 완전 사라졌다. 한참 뒤에 화장실 가서 피부를 보니 아무래도 다 지워지고 무너진 화장 위에 뿌린터라 피부결이나 각질을 완화시켜주진 못했다.
다음날 아침에 세수를 한 뒤 스킨 대신 미스트를 뿌렸다. 원래 속당김이 엄청 심한 수분부족형인데 이걸 뿌리니 전혀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았다! 머리도 말리고 렌즈도 끼고 한참 뒤까지 이외의 기초단계를 하나도 하지 않았음에도 수분이 부족하지 않았다.
그리고 또 다음날 화장 전에 틈틈이 미스트를 촥촥 뿌리고 파운데이션을 바르니 확실히 결이 매끈하고 각질도 덜 일어난다. 원래 3시간정도 지나면 가뭄나듯 쩍쩍 갈라져야 정상이지만 최근 바꾼 에센스+아토팜미스트가 큰 도움을 준 것 같다.
이 후 화장한 뒤에도 계속 미스트를 뿌리지만 단기적인 시원+촉촉함 이 외에 특별한 작용을 하진 않는 것 같다. 피부화장 전 기초단계에서 뿌려야 효과가 최대치로 나는 듯
단점이 있다면 분사력이 미친완전 핵안좋은거...?
과언이 아니라 팔을 완전 쫙 편 상태에서 세번만 뿌려도 얼굴에 다 닿아 완벽히 커버될정도로 분사력이 쎄다... 대체 왜...ㅎ
가까이 대고 손등에 뿌려보니 기존의 수분미스트와는 다르게 하얀 약간의 된 액체가 나온다.. 아무래도 이 무거운 액을 뿌려내야 하니 분사력이 강할 수 밖에 없는 것 같당.
미스트를 원래 안써서 좋은 미스트가 뭔지 비교를 하기는 어렵지만 분명히 제값을 하는 것 같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