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유 색상 : 로즈골드, 유니버셜, 프로스티드 오팔
리뉴얼 후 습식이 됐다는 말이 많은데, 블로거나 유튜버분들 글 보니까 직원분께 직접 여쭤본 피셜 '리뉴얼 이전과 성분차이 없다', '습식 아니다', '유통기한 짧아진건 눈에도 사용하는 것으로 계산해서, 예민한 부위다보니 짧게 계산했기 때문이다' 라는 맥락으로 쓰여있었어요.
1. 로즈골드
- 컬러 조합 : 굳이 따진다면 웜에 가까우나, 퍼컬 크게 안타고 손 갈 색상입니다. 네 색상을 섞어바르면 오묘한 컬러가 돼서 굉장히 좋아합니다.
- 제형 : 공식 홈페이지 소개를 보시면 아실테지만, 로즈골드는 좌하 컬러는 펄, 나머지 세 컬러는 메탈릭으로 분류돼있어요. 네. 입자 보이는 편이고 화려해요. 로라, 아워 인캔, 베네피트 단델 트윙클처럼 차분한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절대 취향이실 수가 없으니 참고하셔요.
**펄 크기 : 글리터 > 메탈릭 > 펄 순입니다.
2. 유니버셜
- 컬러조합 : 사실 조합만 따지면 최악입니다. 좌상 화이트펄을 위해 구매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 어느정도 인정합니다. 다만 저는 어떻게든 뽕 뽑고 싶어서 우하 브라운 컬러는 삼각존 트임에, 좌하 핑크는 블러셔 토퍼로 사용중입니다.
- 제형 : 좌상 화이트, 우하 브라운은 펄이고요 좌하 핑크, 우상 연갈색은 메탈릭입니다. 특히 화이트펄은 물광 표현에 특화돼있어요. 디올 백스테이지 팔레트에서 한국 분들이 대체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표현을 해주는 컬러는 거의 다 '펄' 제형 쪽입니다...ㅎ 유명세 때문에 따라 구매하지 마시고, 맘에 드시는 컬러의 입자가 어떤 류인지 잘 보고 판단하세요.
3. 프로스티드 오팔
- 컬러조합 : 딱봐도 극쿨이고요, 팬색보다도 실제로 올렸을때가 더 쿨해요. 시려보일 정도니까 웜~뉴트럴톤 분들껜 비추할게용. 그리고 연보라는 색이 약하고, 핑크색상은 밑색만 핑크지 펄이 은색이라 어~엄청 추워보입니다. 핑크빔 기대하시면 안돼요.
- 제형 : 좌상 화이트 글리터, 우상 연보라 메탈릭, 좌하 핑크 펄, 우하 블루 듀오크롬. 4개 다 제형이 달라요.
근데 글리터 화이트 얘는 진짜 좀 입자가 많이 큽니다. 위에도 써놨지만 글리터는 입자가 메탈릭보다 커요. 메탈릭은 그래도 화려한 하이라이터라는 느낌으로 쓸 수 있는데, 글리터는 참작이 안됩니다... 유니버셜같은 류 기대하지마세요.
듀오크롬 블루는 그냥 광이 약해요. 그리고 얘도 글리터 입자가 꽤 보이는 편입니다. 갠적으론 글리터와 메탈릭 사이인 것 같아요. 입자 큰거 싫다 하시는 분들은 이 컬러 절대 구매하지 마셔용.
[간단 요약] 저는 좋아하는데, 펄 크기나 색 조합에 따라 호불호 타실 수 있어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