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너무나 의외로 실망한 제품..
장점
30ml 휴대용사이즈가 따로 개발되어 겨울에 가방에 챙겨다니기 좋아요. 이게 가장 큰 장점입니다. 10년전에도 15년전에도 그리고 2025년에도 겨울 바람에 건조해지는 피부에 여자들이 미스트를 휴대하기 위해 큰 가방을 메거나 외출중 올리브영에서 급히 미스트를 구매해왔는데, 그런데도 2025년에 뽀용뇽님이 공동개발하기 전까지는 그 어떤 브랜드도 핸드백에 들어가는 미스트를 만들어 이 문제를 해결하려 하지 않았다는게 큰 충격이에요.. 한국인들이 얼마나 틀에 갇힌 사고에만 안주하는가...
제가 지루성피부염이 종종 재발하고 민감하고 홍조가 굉장히 심한 혈관성 홍조 보유자에요. Pdrn 성분도 회사마다 사용감이 다르고, 어디에서 추출한 pdrn인지에 따라 하늘과 땅차이, 그리고 아누아는 평소 구매하지 않는 브랜드라서 사용전에 약간 망설여졌는데.. 예민한 제 피부에도 자극이나 부작용은 전혀 없었어요.
단점
뽀용뇽님 영상을 보고 정말 광이 뿜뿜하는 미스트인줄 알고 뽀용뇽님만 믿고 구매갈겼는데, 너무 의외로.. 그냥 기존에 나오는 물 미스트들보다도 촉촉함이 떨어져서 실망한 제품입니다ㅠ 세겹을 뿌려도 광은 전혀 나질 않아요. 수분만 있는게 아니라 아주 약간 토너처럼 무언가 화장품성분이 든 건 느껴지지만, 끈적임도 없고 수분감 유분감 영양감도 모두 부족하게 느껴져서.. 오히려 정제수로 가득찬 안개분사미스트 뿌리는 게 더 촉촉할 거 같다는 생각입니다. 미스트는, 역시 그냥 달바네요. 그리고 아누아는..어성초토너 바르자마자 화끈거리는 부작용 겪었고 이후로도 브랜드가 기만적으로 운영된다는 모 유튜버의 분석 영상을 본 후로는 신뢰가 떨어졌었는데..앞으로 여기껀 구매하지 않을 생각이에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