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제는 어느브랜드를 사야할지 막막
딥브론즈 컬러 구매
태닝무스 사는게 처음이고 한국엔 태닝무스 자체가 없는거나 마찬가지라 고르기가 너무 너무x100 힘들었어요.. 몇년동안 눈팅하다가,, 정말 한 몇백시간 정도 제품탐색과.. 사용법 및 주의사항.. 구매처, 배송예정일 등 확인에 쏟은거같아요. 아마존에서 살 경우 태닝무스 변질되는 경우가 많아서 아마존은 걸러야 하고, 직배송 되는 브랜드의 경우 너무 느린데 또 동양인인 내 피부톤에는 이게 어떻게 발색되는건지 어떻게 골라야할지 모르겠어서 제일 매니아층이 많은 LovingTan 브랜드에 문의하니 몇달동안 답도 쌩까고. 각자 몇시간짜리 무스, 더빨리착색되는 익스프레스, 그냥 파데처럼 색만 내는 태닝브론저, 무색로션인데 바르고 두면 점차 태닝되는 태닝로션 등등.. 용도에 따라 다양화된 태닝제품도 너무 많았고 후기 참고해도 정확한 색상을 알기도 어려웠지만 어찌저찌 골라서 배송이 가장 용이하고, 피부과 의사들의 성분 안전성 추천 1위라는 이 Jergens 태닝무스를 가장 어두운색으로 구입했어요.
-사용법
먼저 온몸 각질제거를 꼼꼼히 해주며 샤워한 뒤, 무릎이나 팔꿈치 등 특히 건조한 부위에만 로션을 약간 발라 보습을 해요. 태닝미트(장갑)와 등뒤에 비누질할때 쓰는 샤워타올처럼 생긴 면제품을 구매해서 무스를 짠 뒤 골고루 얼룩지지 않게 둥글둥글 발라줍니다. 다 발랐다면 좀 기다린 뒤 한겹 더 반복해 발라줍니다. 손가락 발가락 같은 부위는 태닝용 넙적한 브러쉬로 얇게 발라줬어요. 색깔이 묻어나와도 상관없는 긴팔 긴바지의 낡은옷을 입고 잠을 자고, 다음날 일어나서 물샤워로 헹궈내준 다음에 온몸 보습을 할 수 있습니다. 태닝무스바른후에는 물이 한방울도 닿으면 안돼요. 자국 남는대요. 사용전에는 제모를 하면 안되고 태닝무스 착색된 후에 제모릉 하셔야돼요. 안그럼 검은 점들이 모공에 박히는데 이것도 사람마다 말이 다르고 하 정말 복잡했네요
-컬러
딥브론즈 컬러지만 기대와 달리 훨씬 밝아서, 약간 까무잡잡한 정도인 제 피부톤과 크게 차이가 나지 않아 아쉬웠어요. 바디피부가 더 어두운데 바디는 정말 거의 차이없이 채도만 아주 살짝 더 생겼고, 얼굴 쉐딩부위도 브러쉬로 발라줬믄데 주황끼 채도가 살짝 생겼고 아주 자연스러운 쉐딩 정도였어요. 얼굴톤은 제가 딱 24호~정25호 정도입니다. 결론적으로 얼굴이나 몸에는 별로 써야될 이유를 못느꼈는데 목피부가 얼굴보다 밝고 연둣빛이 돌아서 목에만 태닝무스로 자연스럽게 피부톤 맞추기에는 딱이었네요.
-얼룩
첨해보는 태닝이었는데도 얼룩은 하나도 지지 않아서 과연 피부과의사들이 추천한데는 성분만 보고 한 건 아니구나 싶었어요. 얼굴은 각질제거를 완벽히 할 수 없는 부위인데도 얼굴에도 전혀 얼룩이 없어서 화장으로 컨투어링한것보다도 더 자연스럽게 블렌딩됐어요
-가격
다른제품들보다 가격대가 저렴한편이라 직구로 시도해보기 부담이 적네요
-냄새
태닝무스 냄새가 꼭 있는데 너무 싫다, 샤워를 해도 죽은 새 냄새가 온몸에서 난다, 이런 말들을 봐서 겁이 났지만 이제품은 향수로 나온다면 일부러 살만큼 너무너무 좋은 맛있는 바닐라 쿠키~컵케익 향이 났어요. 너무 무겁지도 않고 딱 기분좋은 바닐라향이 나서 잠들때 기분이 넘 좋았는데 다음날 헹구니 잔향이 좀 남다가 몇시간후 점차 사라져서 냄새부분은 태닝무스 중에 탑이 아닐까 싶어요.
-용기
용기에서 무스 액이 새거나 방울이 튄다는 제품이 많은데 이제품은 용기도 완벽했어요.
-착색력
제 피부와 별다르지 않아 정확히 파악은 어려웠지만 착색 지속은 짧은듯했어요 걍 며칠정도면 다사라지는듯..2주간다며?^ㅠ 하지만 다른 여러 태닝무스에서 단점으로 거론되는 탈색과정에서의 얼룩이나 밀림 같은 현상은 전혀 없었어요.
-묻어남
보통 태닝무스를 착색시킬때 옷에 묻어나고, 샤워 후에도 물이 빠져 수건이나 옷에 묻는 경우도 있다는데 이제품은 태닝무스를 바르고 잔 날에도 옷에 하나도 묻어남이 없엇어요.
👉결론
태닝무스는 유독한 성분부터 착색,탈색 과정에서 각종 불편한 현상까지 정말정말 신경쓸게 많은 제품인데 이제품은 모든 면에서 퀄리티가 뛰어나 어떤 걱정도 없이 즐겁게 사용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제품인 거 같아요. 몇배 가격의 세포라에서 판매되는 고급 제품들도 묻어남이나 얼룩 냄새 등에서 부정적 후기는 어느정도 있었거든요. 또 컬러도 의외로 그렇게 주황끼가 강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미디움톤이라서 백인 또는 피부톤이 창백하거나 밝은 웜톤의 경우에는 자연스러운 태닝컬러로 적합할 거 같아요. 제가 원했던 어두운 컬러가 아니라는 점만 빼면 정말 추천할만한 제품이네요..
정말 태닝무스 온라인으로 고르다가 돌아가실꺼같아서 이제 반포기상태인데 휴양지에서 또 태닝무스로 멋은 내고싶고..ㅠ 시허연 물살 팔뚝 드러내고 다니기 싫은데 태닝해도 어차피 얼굴은 못하니까 태닝무스 사려는데, 이젠 어느제품을 사봐야할지 엄두도 안 남...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