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거의 기초 화장을 엄청 얇게 하는걸 좋아해서, 가볍게 바르는 제품 찾다가 혜림쌤 공구 통해서 구매했습니다.
예전에 CC랑 비비 썼는데 그때는 안맞았거든요? 그 이유를 생각해보니 , 그때 안맞았던거는 제 옛날 피부 타입이 속 심한 건성 겉 지성+여드름 피부이다보니, 유분이 진짜 안이쁘게 올라오고 기초 자체가 무너져 있다보니 발라도 이게 잘 안발리더라고요. 피부가 안먹어요..그래서 오히려 그때는 여드름도 올라오고, 무너짐도 너무 이상했는데 이제는 기초 피부가 탄탄해지고, 바르는 법도 좀 다르게 하다보니 너무 맘에 들어요...
특히 CC 이거 진짜 요물이에요...저는 월-금 출근할때 기초를 잘 안하는 편 (안경을 쓰고 다녀서) . 근데 뭔가 피부톤은 밝히고 싶어서, 이거 사용하거든요? 진짜 좋아요. 원래는 선크림에 색깔 들어간거나, 톤업 썼는데 이번에 갈아탔어요. 선크림 커버들어가는건 무너짐이 너무 개기름 생겨요ㅠ
제가 지금 쓰는 선크림이 무기자차라서 CC랑 조합이 안맞을줄 알았는데, 너무 잘맞아요..물론 유기자차 선크림이랑도 당연히 잘 맞고요. CC자체가 제형이 되게 특이해요. 어느것이랑 발라도 피부에 쏙쏙 잘 먹고 들어와요.
커버는 아무래도 CC이다보니, 거의 없어요. 그냥 피부가 자연스럽게 밝아지는데, 지인짜 자연스러워요.
이거 바르고 컨실러로 커버하고싶은곳 발라도 좋고, 아니면 비비를 발라도 잘 어울려요.
바를때 팁- CC는 손으로 발려야 훨씬 잘발려요!!!!! 퍼프나 브러쉬보다 초보분들은 CC는 손으로 바르세요!!! 얇게!
*커버 할거 별로 없고, 자연스러운 톤업, 기초 가볍게 화장하고 싶다, 기초피부가 그래도 어느정도는 좋으신분 사용하시면 추천드려요.
*여드름이 심하거나 피부속이 심하게 건조하신분들은 이게 잘 안발릴수도 있어서ㅠㅠ괜히 구매하고 안맞으실까봐 테스트 같은거 해보시고 꼭 구매 추천드려요
수퍼 BB를 큰거사고 CC를 작은거 샀는데 전 CC가 좋아서 다시 큰거 사야겠네요...ㅠ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