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점
💛 발림성 및 제형 : 클렌징 로션 제형은 처음써보는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쓰는 로션이랑 거의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됨. 보들보들한게 정말 로션느낌이라 이게 잘 닦이긴 할까? 생각했는데 생각보단 클렌징 효과가 높았음
💛 세안 후 당김 : 로션 제형이라 기본적으로 보습력이 밑바탕으로 깔림. 그래서 건성 뿐만 아니라 수부지, 중성, 지성까지도 촉촉하게 수분날아가지 않도록 세안을 마칠 수 있음.
💛 성분 : 기본적으로 순함이 장착된 제품이라 사용하면서 자극적이고 뾰루지 나고 그런 건 없었음. 요즘 웬만한 화장품은 순한 성분을 기본으로 깔고 가기 때문에 큰 메리트가 있어보이진 않았음.
❤️단점
💛 세정력 : 본인은 2차 세안을 항상 하는 편임. 그래서 1차 세안용으로 아주 적합했음. 굳이 세정력을 따지면 클렌징 오일>클렌징 폼=클렌징 워터>클렌징 로션 순으로 있다고 생각함. 올인원 용으로 사용하겠다는 분에겐 부적합함. 당연히 워터프로프 장착된 마스카라 안 지워지고, 일부 아이라이너랑 립도 안지워지긴 했음. 근데 이건 이 제품 문제가 아니라 그 어떤 클렌징 제품을 가져와도 안지워지는건 마찬가지라고 생각됨. 진하게 한 화장은 항상 2차 세안으로 마무리합시다!
💛 가격 : 용량 대비 살짝 비싼느낌...? ㅠㅠ 세일을 한다면 구매할 의사가 있지만 정 가격 주고 사기에는 타 제품과의 큰 메리트가 없음.
💛 향 : 이게... 상큼한 향..? 이면서도 머스크..5%? 초록초록한 느낌의 향?? 향을 글로 적으려니까 표현이 잘 안되긴 하는데 개인적으로 무향 선호하는 저에겐 좀 별로였음... 기분나쁜 향은 아닌데 그렇다고 우와 좋다 느낌도 아니었음. Soso
* 블랙헤드 제거가 안됩니다!!! 나는 코에 있는 피지를 뽑고 싶다!!! 하시는 분인 자연스럽게 클렌징 오일로 손을 올리십시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