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사이즈가 큰 패치에 비해 작은 패치가 많이 들어있어서, 쓰다보면 작은 사이즈만 남는 경우가 많았는데 아크네스는 딱 반씩 들어 있어서 좋았어요.
크기는 작은 사이즈가 10mm, 큰 사이즈가 12mm 인데 올영 케어플러스랑 크기가 같고 모양도 비슷했어요.
작은 사이즈는 진물 없는 작은 트러블에 붙이고 큰 패치는 화농성 여드름이나 피, 진물이 나는 큰 트러블에 붙이는데 가운데 부분이 가장자리에 비해 도톰하게 되어있어서 진물 흡수가 잘 되는 것 같았어요.
얇은 패치는 붙인 티가 많이 안나서 좋지만 진물 흡수가 잘 안되고 그냥 커버만 해주는 정도라 아쉬웠는데 중간점을 잘 찾은 것 같았어요.
그리고 무광 패치라고 하는데 다른 제품에 비해 반질반질한 느낌이 적은 것 같았고, 이마나 얼굴 위쪽에 붙이면 빛을 받아서 티가 나긴 했지만 턱쪽에 붙였을 땐 티가 크게 나지 않았고 접착력이 좋았어요.
진물을 흡수하면서 패치 가운데 부분이 하얗게 변해서 시간이 지나면 패치를 붙인 티가 많이 나긴 하지만, 진물이 없으면 티가 덜 나는 것 같았어요.
그리고 한 장씩 개별 포장되어 있고 유효기한도 각각 적혀있어서 굳이 상자안에 보관하지 않아도 돼서 좋았어요.
〰️〰️〰️
👎어성초, 티트리, 병풀, 살리실산 등 트러블에 좋은 성분이 여러가지 들어있는데... 트러블이 좀 더 빨리 가라앉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상처를 보호해주고 진물을 흡수해줘서 흉이 덜 생기게 해주는 것 같긴 했지만요.
그리고 접착력이 좋아서, 이마나 눈썹 주위 등 잔털이 있는 부분에 붙이면 나중에 떼어낼 때 털이 같이 뽑혀서 좀 따가웠어요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