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장벽 크림은 내 피부 장벽의 자생능력을 키워주는 크림인데요. 피부 고민의 시작은 피부 장벽에 문제가 있을 때 더 심해지더라고요. 진짜 피부가 뭘 발라도 흡수가 안 되는 것 같을 때는 피부 장벽에 대해 의심해 보세요. 전 특히 화장하고 난 뒤에 피부에 열이 올랐을 때 엄청 뭘 발라도 해결이 안 될 정도로 심했었었는데 피부 장벽 강화는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피부장벽 크림을 사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엄청 촉촉하다는 점이에요. 요즘 같은 날씨에는 촉촉하지 않은 크림은 손이 덜 가는 것 같아요. 요 크림은 엄청 촉촉하면서도 보습감이 좋아서 겨울에도 바르기 좋더라고요.
보습감이 많은 크림 중에 끈적이거나 아니면 무겁거나 하는 크림이 많은데 판테놀 크림은 전혀! 끈적임도 없고, 무겁지도 않더라고요. 피부에도 흡수가 잘 돼서 아침, 저녁으로 발라도 부담없더라고요. 그리고 끈적임도 없고 향도 쎄지 않아서 남자 분들도 발라도 좋더라고요.
얼굴에 발랐을 때 수분감이 많으면서 촉촉하게 마무리 되더라고요. 그리고 요즘같이 건조할 때는 이렇게 촉촉한 크림에 피부 장벽까지 함께있는 크림이 딱이더라고요. 저는 진짜 매일 매일 꼼꼼하게 발라주고 있어요. 피부 장벽 무너져본 사람들은 피부 장벽이 중요하다는 걸 아니까 더 더~ 신경쓰고 관리해주는 것 같아요! :)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