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이라고 하기엔 발색이 상당히 또렷한 편이고, 매트라고 하기엔 꽤나 촉촉한 편이고 립밤이라고 하기엔 건조한 느낌의 이 제품,, 뭔가 어디에 껴야할지 모르겠는 이 제품🥺
발색이 또렷한 컬러밤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선호하실 듯하나, 저는 개인적으로 컬러밤을 사용하는 이유가 진짜 내 입술처럼 투명하게 올라오는 은은한 발색감과 클렌징 부담이 덜한 것 등등 때문에 사용하는 편인데, 두 가지 모두 아쉬운 것 같아요.
거의 립스틱 수준의 발색이라서 밤인데도 불구하고 주름끼임, 각질부각 등이 꽤나 보이는 편 같아요. 그리고 매트 밤이라고 나와있는데, 매트는 정말 아닌 것 같고 오히려 벨벳 제형보다도 조금 더 촉촉한 느낌? 그렇다고 정말 립밤 수준의 촉촉함도 아닌 느낌?
밤도 아니고 립스틱도 아닌 그런 느낌?ㅋㅋㅋㅋ 그래도 발라놓고 겉으로 보면 매트처럼 표현이 되기는 해요.
특히 제가 촬영한 날에 입술 컨디션이 별로였어서 주름이나 각질 부각이 더 심해보이기는 하는데 그래도 나름 괜찮은 정도인 것 같아요. 지속력은 좋지는 않습니당. 묻어남도 심한 편이라 마스크를 오래 쓰고 있어야 할 때는 피해줘야 할 것 같아요.
보통 컬러밤을 파데프리인 날에 선크림만 가볍게 발라주고 입술 생기만 올려주는 용도로 사용하는데, 그 용도로 사용하기에는 발색이 상당히 진하고 클렌징도 꼼꼼히 해줘야할 것 같아서 그냥 립스틱은 무겁고 컬러밤은 가볍다 싶을때 사용해주기 좋을 것 같아요 ㅋㅋㅋ 발라놓고 보니까 예쁘기는 하네욥🤭
그리고 패키지가 상당히 깔쌈하고 예뻐서 마음에 들고, 컬러 네임이 대문짝만하게 적혀있는 것도 마음에 들어요! 이게 무슨 컬러인지 뒤꽁무니 확인하지 않아도 보이니까 편하더라구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