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교살집착녀라면 사야한다
저는 몇년 전부터 애교살 안 그리고는 안 나갈정도로 애교살 메이크업을 열심히 하고 있어요.
애교살 볼륨 살리는 건 웬만한 제품들이 거의 괜찮지만 애교살 음영은 상당히 애매하다는거 애교살메이크업 하시는 분들은 공감하실거에요..ㅠ
섀도, 납작한 아이브로우, 펜슬아이라이너 등등 음영으로 안 써본 것들이 없는데, 섀도는 유튜브 화장 영상에서는 자연스럽게 예뻤는데 제가 하면 밖에 나가면 이미 지워져있거나, 전부 번져있더라구요. 잠깐 사진찍을때면 몰라도 요새처럼 마스크쓸 때는 지속력 0이에요.
아이브로우나 아이라이너는 지속력은 섀도보다 좋지만, 강약조절을 잘해야하고 약간 부자연스러운 점이 있어요. 긋고나서 풀어주지 않으면 부자연스러워서 어쩔수없이 번지니까 화장을 깔끔하게 하기 어렵더라구요.
베리라이너같은 붓펜?제형은 사실 일본 제품으로 먼저 알았는데, 애교살메이크업 처돌이로서 꼭 써보고싶었지만 우리나라에는 몇년 전에 들어왔었는지 아예 안 들어왔는지 어쨌든 구하기가 어렵더라구요.
베리라이너는 일단 자연스러운게 강점이고, 자연스러우면서도 섀도보다는 훨씬 지속력이 좋아요. 섀도는 아무래도 가루기 때문에, 마스크 마찰에도 버티기 힘들고 그냥 있어도 전부 날아가있어요. 베리라이너는 여러 번 발라도 웬만하면 괜찮을정도로 색이 연한데, 마치 붓펜 아이라이너같은 제형이라서 자연스러우면서도 오래갑니다.
물론 색이 자연스럽다고 몇번이나 덧바르다보면 확 튀기도 해요. 그런 건 면봉같은거로 좀 풀어주면 괜찮아져요.
기본적으로 아이라이너나 아이브로우는 풀어준다 하더라도 원래 용도가 용도인만큼 색이 굉장히 탁한데,
베리라이너는 붓펜 제형이라 맑으면서도 연한 색을 살릴 수 있어요.
자연스러운 애교살 만들기에 이것만한 것이 없어서 계속 살 것 같아요. 단종되지 말아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