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러 조합이 전체적으로 핑크~모브부터 회끼 섞인 브라운 느낌이라 쿨톤분들이 데일리하게 쓰기 좋은 팔레트인 건 어느정도... 맞는 것 같지만 중간중간에 뜬금없이 웜톤 컬러가 들어있습니다. 웜을 아예 허용하지 못 하는 쿨톤에 죽고 쿨톤에 사는 사람들은 1번 컬러 위주로 사용해주어야할 것 같아요. 특히... 그 무슨 감자? 그 색은 사실 왜 껴놓은 건지? 모르겠다? 웜 팔레트에 껴있거나 싱글이었으면 예쁘다ㅎㅎ 할텐데 쿨 팔레트에 껴있으니까 뭐 쓸데도 없고 발색해보고 손이 한 번도 안 간 컬러.
질감도 기존 에뛰드 팔레트에 비해서 구린듯.
가루도 좀 날리고... 짙은 컬러를 손으로 발색했을 때 질감이 그렇게 좋은 수준은 아닌 섀도우 특징인 뚝뚝끊기면서 발색되는 현상이 보였어요.
전체적으로 웜기가 섞인 팔레트라곤 하지만 보라, 회끼 섞인 컬러 때문에 일부 노란 피부 쿨톤이 사용하면 퀭해보일 수 있을 것 같아요.
굳이 추천드리자면 피부가 노랗지 않고 보라기 잘 받는 여름 뮤트에게 추천드리는 게 맞는 것 같고
웜기, 보라기, 회끼 허용 안 되시는 분들에겐 모든 컬러를 활용하기 쉽지 않은 팔레트입니다. 유튜버 레오xx님이 제작에 참여하셨다고 들어서 매우 기대했는데 좀 아쉬웠음.ㅜ 마케팅을 쿨톤 저격으로 했다면 좀~ 더 과감하게 갔어도 좋았을 것 같은데
결론
질감은 기존 뛰드보다 좀 구리다
추천 피부톤은 노랗지 않으면서 보라, 회끼도 받는 여름 뮤트톤.
여름 라이트나 겨울쿨 타입한텐 베스트는 아니지만 양조절하면 예쁘게 어울릴 수 있을 듯.(물론 노란 피부가 아니면서 회끼 보라끼를 받는 피부색이라는 가정하에서)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