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장 최근에 쓴 수분크림 리뷰는 브링그린의 "대나무히알론수분크림", 그 크림 다 쓴 후에는 리얼베리어의 "아쿠아수딩크림" 쓰고 있다가 평가단 당첨되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짧은 기간 안에 여러 제품을 쓰게 되었네요ㅎ요즘 수분크림이 (기능성이라고 나온 크림들 말고) 보습or수분 중 어디에 더 초점을 두었느냐의 차이가 있을 뿐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했는데 세 제품 보니 차이가 꽤 있더라구요. 그래서 세 가지 제품을 비교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 브링그린은 <브>, 리얼베리어는 <리>, 메이크프렘은 <메>로 표기하겠습니다
가성비:브>메>리
쿨링감:브>리>메
보습감:메>브=리
쫀쫀함:브>리>메
전체적인 만족도:브>리>메
순한 제품을 원하시면 브랑 메 중에서 선택하셔야할 것 같아요. 리가 독하다는 건 아닌데 레몬 냄새 같은 게 나서 무향 좋아하시면 브나 메가 나을 듯 합니다. 다만 브를 메의 대체재나 그 반대로 생각하기엔 무리가 있는게 브는 훨씬 점성 있고 히알루론산을 내세운 제품인 만큼 더 수분감 느껴지고 쿨링감 있습니다. 그리고 브는 겔 크림인데 메는 겔이라 하지만 완전 크림 제형이에요. 쿨링감도 안 느껴지고 제 피부 위에선 무게감이 느껴져서 크림 이전 단계를 무겁게 하면 크림 밀려요. 흡수도 더디고요. 판테놀이 들어가서 있어서 그런 것 같아요. 그래서 저같은 지성은 아무리 여름을 겨냥해서 나온 크림이라 하더라도 메는 부담스러워요. 제품 자체가 나쁘진 않은데 전 겨울에 써도 무방할 것 같아요. 브나 리는 전 단계를 탄탄하게 하지 않으면 겨울엔 건조할 것 같은데 여름용으론 더 나아요. 메이크프렘 제품이 엄청난 인상을 주진 않았지만 별로인 제품도 아니라서 4점 줍니다.
cf)메이크프렘 초록색 병 수분크림과 비교
제가 리뷰만 안 썼을 뿐 메이크프렘의 스테디셀러인 "세이프 미 릴리프 모이스처 크림12"도 썼었는데 워터리 크림이 더 나아요. 초록색 통은 더 무겁고 오히려 트러블만 났어요ㅠㅠ그런데 두 크림의 마무리감이 비슷해요. 메이크프렘 특유의 무거움인 듯 합니다.
2021.10.15 약 2개월만에 한 통 다 쓰고 추가하는 후기
얼굴에 계속 바르다보니 트러블도 생기는 것 같고 무엇보다 갑갑함이 싫어 사용을 중단하고 찬 바람 불 때쯤 몸에 발랐습니다ㅋㅋㅋㅋ이 계절에 딱 좋아요. 무겁고 보습력 짱짱한 바디크림은 아직 부담스럽지만 씻고 나오면 몸이 약간 당기는 느낌이 드는 것 같으면 그냥 이 크림 발랐어요ㅋㅋㅋ수분감 느껴지고 당김도 없어지고 좋네요ㅋㅋㅋㅋ그런데 이 크림을 바디 전용으로 쓰고 싶진 않아요. 메이크프렘 크림들이 입소문에 비해 저한텐 전반적으로 별로네요ㅠㅠ그래서 별점도 4개에서 3개로 깎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