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는 단종된 제품이지만 미국 중심의 해외에서는 꽤 잘 나가는 제품입니다 ㅋㅋㅋ
기존에 쓰던 vanicream 대비 거품이 잘나고 자연스럽게 세정력도 더 좋습니다. 같은 브랜드의 하이드레이팅 클렌저에 비해 피부에 대체로 자극이 없으면서 세정은 잘 되는 게 강점이에요. 무기자차의 경우 하이드레이팅 클렌저로는 세안이 힘든 일이 있어서 결국 베니크림으로 옮겨갔는데 이게 구하기 힘든 분들은 세라비 폼클렌저가 대체가 될 수 있겠어요.
베니크림 제품보다 자극은 됩니다. 크지는 않고 최대 차이점이 이거 사용하면 얼굴이 건조해요. 기존에 쓰던 키엘크림을 두번 정도 덧발라줘야 하는 느낌...ㅜㅜ 지성-복합성에 추천하는 제품이라 그런지 역시 얼굴이 건조한 사람이 쓰면 확실히 차이점이 느껴져요.
큰 통을 살수록 가성비가 좋은데 보통 한번에 1-2펌프 쓰는지라 산화될 걸 걱정해 저는 236미리짜리 구매했습니다.
성분에 대해서는 코코베타인이 있어 주의하시고요. 나이아신아마이드 프로필렌글라이콜 같은 것이 들어 베니크림 대체로 쓰기엔 신경쓰이는 성분이 몇 개 있네요.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가 들었다고는 하지만 어차피 워시오프이고 유의미한 함량은 아닌지라 사용 후 건조하다는 점을 꼭 고려하고 사용해야겠어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