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워시 샴푸로서 최고인 것 같아요. 물로 머리 감는 것과 비교하면 당연히 물로 감는 게 더 상쾌하겠죠. 그거와 비교할 수는 없다고 생각해요. 근데 이 제품은 노워시로 구현할 수 있는 최대의 상쾌함을 보여준다고 느꼈습니다.
1. 샴푸 기본인 기름 제거는 당연히 탁월해요. 그냥 머리 감을 때와 다른 걸 못 느꼈고, 지속력도 비슷해요. 정말 그냥 물샴푸한 것과 같습니다.
2. 다른 노워시 샴푸와 비교했을 때 냄새제거 등 상쾌함이 매우 훌륭합니다. 물로 안했다는 그 생각만 없애면 정말 하나도 안 찝찝할 정도예요. 다른 노워시 샴푸는 사용 뒤 이상한 가루들이 남아서..차라리 안 감은 채로 있는 게 더 깨끗해 보일 때가 종종 있었는데,이건 아예 물? 알콜느낌?의 액체로 변해서 머리를 적셨다가 건조돼서 전혀 그럴 수가 없어요. 적셔지는(?) 과정에서 민트 느낌이 강해서 진짜 상쾌해요. 냄새도 확실히 없애주고요! 이게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3. 머리를 적셨다가(물로 하는 것보단 아니지만) 건조하는 과정이라 말릴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냥 물이랑 거의 똑같아서 머리에 분무기로 물 분무하고 말리는 정도의 꽤 긴 시간이 필요합니다. 그냥 드라이기로 말리면 큰 단점은 아니겠지만 너무너무 바빠서 이걸 쓰신다면 단점이 될 것 같아요.
4. 제형이 크림이라 쓰고나서 꼭 손을 씻어야 합니다. 이건 다른 샴푸도 그렇긴하지만..ㅋㅋ아예 물로 변해서 손을 안 씻을 수가 없게 됩니다!
결론
너무 바빠서 머리 감을 시간이 없으니 노워시 샴푸를 써야겠다! 하는 분께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아요. 시간이 적게 걸리긴하지만 말리는 시간이 있어서 저는 차라리 물로 감을 것 같아요..앞머리 정도? 빨리 기름 제거하고 드라이 해야겠다 하는 건 괜찮을 듯!
정말 강추하고 싶은 분들은 환자분들!! 뭐 출산 후라서 머리를 못 감는다든가, 팔다리 골절 같은 걸로 머리 감기 힘드신 분들 정말 편리하실 것 같아요. 수술, 항암치료 등으로 몸에 힘이 없어서 옆에 있는 사람이 씻겨줘야하는 상황에(실제 경험..)특히 유용할 것 같습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