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처리퍼블릭의 헤어제품은 아르간 헤어팩으로 머릿결에 효과를 본 경험이 있어서, 이번 머리빠짐예방에도 효과가 있을까 기대가 컸어요. 우선 지금 몇 일 사용해본 것만으로는 효과를 크게 못 느꼈는데.. 한 통을 비워봐야 확실히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제형은 묽은 젤 타입이고 검은색이고 거품은 무난하게 중상으로 나는 것 같아요. 젤 타입이라서 그런지 먼저 손으로 잘 펴바르고 하지 않으면 딱 바르기 시작한 부분에 뭉치는 편이에요.
향기는 샴푸질을 할 때는 멘톨성분 덕문에 코가 시원하게 할 수 있고, 말리고 나면 아무 향기도 안나요.
쏘쏘를 준 이유는.. 원래 제 머리가 건성이라 3일을 안 감아도 떡이 안지는 두피에 머리카락이었는데, 이 샴푸로 감으면 약간 일주일 안 감은 것처럼 기름이 돌아서ㅋㅋㅋㅋ 처음에는 머리 안 감은 상태로 다시 돌아간 기분이었어요. 다음날에 약속이 없는 날에만 이 샴푸를 쓰고 다른 날에는 일반 샴푸를 써야겠어요!
그리고 처음에 샴푸 개봉할 때 펌프가 고장난 것처럼 아무리 돌려도 안 올라왔어요ㅠㅠ 하루동안 낑낑대다가 애가 혼자서 퐁 하고 약간의 샴푸와 함께 튀어올랐어요ㅎㅎ;;
++추가 : 몇 번 써봤는데, 긴 머리라서 그런건지.. 목 뒷덜미에 뾰루지가 생기네요.. 사용감은 괜찮았지만 아쉽게도 사용을 못 하는 중이에요.
그리고 생각보다 머리가 기름진 느낌은 아니었어요. 머릿결이 좋아지면서 부들부들해지는 느낌? 그게 익숙하지 않아서 기름진 것 같은 느낌을 받았던 것 같아요.
다시 한 번 말하지만 사용감은 괜찮은데, 저와는 안 맞는 성분이 있나봐요ㅠㅠ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