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창 시절을 함께 보낸 추억의 제품.
몇 년 동안 다른 걸로 바꾸지도 않고 이거 썼어요.
꽤 오래 썼는데도 크게 문제는 없었으니 그럭저럭 괜찮은 제품이었구나 싶어요. 물론 이걸 쓴다고 여드름이 없어지는 건 절대 아니지만.. 그건 성인 되어 써 본 다른 여드름용 스킨케어 제품들도 마찬가지였으니 차라리 비싼 거 대신 이거 사 쓴 게 잘 한 일 같기도 하고요.
+극지성으로 여드름만 십 년 훨씬 넘게 달고 살았는데, 여드름 화장품에 돈 쓴 게 진짜 후회돼요ㅜㅜ이것만 쓰면 여드름 많이 호전된다고 광고하는 제품들 다 효과 없었어요. 가끔 가다 여드름 나는 분들 말고, 항상 여드름 달고 사시는 분들은 (잘 아시겠지만)시간 그리고 약(병원 처방)이 해결해 줍니다. 한때 병원 가기 싫어서 유명한 여드름용 스킨케어 제품 이것저것 바꿔 사 쓰고 그랬는데 돈+시간 낭비였음. 지금도 여드름 관리 화장품 과대광고 하는 거 보면 괜히 맘 불편하고요. 더 좋은 여드름 로션 찾는다고 꽤 오랫동안 전전긍긍한 게 생각나서요. 심한 여드름 피부한테는 다 거기서 거기였는데..
여드름은 보통 10년쯤 가면 없어진다고 했는데, 저는 15년 가까이 갔어요. 화장품 말고도 병원 가서 관리도 받느라 돈 꽤 썼고요. 결국은 피부과 옮겨서 일 년 정도 약 먹고 호전된 채로 시간 보냈더니 지금은 안 나네요.
화장품 리뷰랑은 관련 없는 얘기지만.. 혹시 저 같은 분들 계실까봐 주절주절 사족 붙였어요. 여드름 고민 심한 분들은 꼭 병원 가서 처방 받으세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