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지부터 말씀드리자면 제가 수분마스크에 원하는 바를 거의 충족하는 제품입니다.
저는 아주 얇고 건성에 가까워지는 중인 복합성 피부입니다. 딱히 특정 성분에 민감히 반응하는 편은 아니나 워낙 수분감이 쉬이 날아가는 편이라 속건조가 심한 편이고 그래서 좁쌀도 잘 나는 편입니다. 비위 맞춰주기 어려운 피부입니다.
1. 유수분 밸런스가 정말 적당합니다. 수분70 유분30쯤 되는 느낌이라 수분이 훨훨 날아가지도 않고 지나치게 무거워 얼굴이 답답하지도 않습니다. 수분감을 잘 채워주고 적당한 유분감으로 그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잘 덮어줍니다.
2. 마스크 두께나 크기가 참 적당합니다. 마스크가 너무 얇으면 펴서 얼굴에 얹기가 어렵고 너무 두꺼우면 에센스를 얼굴에 잘 내뱉어주지 않습니다. 이 제품은 두께가 적절해 펼치기도 쉽고 에센스를 얼굴에 잘 뱉어주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써본 마스크팩은 대체로 중안부가 잘 맞으면 하안부가 안 맞고, 상안부가 잘 맞으면 중, 하안부는 안 맞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 제품은 이마가 약간 작은 것을 제외하곤(제 이마가 넓은 편입니다) 얼굴의 모든 부분이 딱 맞았습니다. 이런 마스크팩 처음입니다!!!
3. 에센스양도 넉넉합니다. 마스크팩을 뜯어쓰실 때 전체적으로 조물조물 만져주시면 에센스가 팩 전체에 잘 스며들어 에센스를 충분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그렇게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남은 에센스가 얼굴 전체에 네다섯번은 넉넉하게 도포할 수 있는 양입니다.
4. 다만 가격이 좀 쎕니다. 5P의 인터넷 최저가 기준이 9500원이고 현재(6월30일까지) 올영에서 10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니, 그 가격 기준으로 1매당 1900원, 2000원입니다.
유수분밸런스와 마스크 크기와 두께, 에센스양 등이 좋으나 가격이 좀 쎄서 굿굿을 줍니다. 가격을 제외하면 전반적으로 마음에 듭니다. 저는 올영에서 세일하는 지금 5P 세트를 하나 사둘 예정입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