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줄평 : 대중에게는 추천해주기 어려운 취향템.
♡장점♡
-지속력이 좋다! 화장하고 시간이 좀 지나면 섀도우 색깔이 옅어지는데 얘는 그런 게 덜하고 색깔이 오래 유지가 되었어여! 이건 다른 제품들과 차별되는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한 팔레트로 여러 느낌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이 팔레트 리뷰를 몇 개 봤었는데 색깔이 다 중구난방이다? 어떻게 조합해야할 지 모르겠다 이런 리뷰가 종종 있더라구요. 저도 처음에는 그렇게 생각했는데 의외로 색의 스펙트럼이 넓은 만큼 여러 가지 메이크업을 연출해 줄 수 있더라고요! 밀크터치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것처럼 3가지 연출을 해 줄 수 있어요. 근데 이건 개개인의 의견 차이가 있을 것 같습니다.
-글리터가 짱짱 예쁘다. 요즘 글리터 잘 나오는 곳이 정말정말 많은데 얘네도 너무너무 예쁘다.... 어떻게 예쁘냐면, 펄의 색깔이 다채로워서, 펄 입자가 커서 예쁘다기 보다는 맑은 느낌으로 예뻐요. 반짝반짝 보다는 맑은 투명의 영롱영롱ㅠㅠㅠㅠㅠㅠㅠㅠ 아 은근히 글리터 맛집.. 첫 번째 색깔 애교살에 써주기에 너무 예쁩니다.
♤단점♤
-튀는 색깔들이 많은데 거기다가 발색력이 너무 좋음. 그래서 양조절 잘못하면 눈만 너무 튀어보여서 양조절 해야함. 섀도우가 발색력이 좋으면 장점이긴 하다만, 개인적으로는 화장하다가 깜짝 놀랄 때가 있어서...ㅋㅋㅋㅋㅋㅋ 단점에 더 가까운 것 같아요.
-일상생활에서 쓰기 어려운 색깔들. 두 번째 펄 들어간 코랄, 정중앙에 핑크, 그 밑에 버건디색....ㅋㅋㅋㅋ 아... 이런 색깔이 취향이라면 오예지만 아니라면 음...
-가성비가 별로다. 사실 밀크터치가 가성비가 좋은 브랜드는 아님. 그래서 얘도 뭐 9구 팔레트이긴 하나 대중적인 팔레트도 아니고 조금 장난감스러운 느낌도 있어서 가성비가 썩 좋지는 않다고 생각되네요. 할인가격으로는 2만원 중후반대인데 그 정도면 도전할만한 정도.
☆☆총평☆☆
이 제품을 너무 깐 것 같지만 저 이 팔레트 좋아합니다. 제가 위에 써놓은 장점들이 저에게는 꽤나 메리트가 크거든요. 그리고 제가 튀는 색들이 많다고 했는데 양조절만 하면 예쁘게 쓸 수 있고 버건디 색깔은 아이라인 대용으로 너무너무 잘 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평이 좋지 않은 이유는 글로우픽은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앱인 만큼 대중에게 추천할만가 하는 기준으로 리뷰를 쓰는데 그런 기준에서는 이 팔레트가 적합하지 않은 것 같아 이런 리뷰를 쓰게 되었네요. 이 팔레트를 구매하시려는 분은 색깔이 내 취향에 맞나 고민하시고 내 취향이라면 살 가치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ㅎㅎ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