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장점
샴푸는 아무리 생각해도 고르기 너무 어렵고 힘든 제품군임에 틀림이 없습니다. 머리는 긴 머리카락과 두피가 공존하는 피부중에서도 상당히 이질적인 부분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샴푸를 고를 때 두피와 머리카락 두 부분을 함께 만족시킬만한 제품을 고르고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너무너무너무 어려워요. 그렇지만 저는 너무나 다행히도 이 제품을 알게 되었고 인생샴푸가 되었습니다.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성분이죠. 순한 글루코사이드 계열의 계면활성제를 사용했고 유기농베이스의 좋은 추출물 성분들이 메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에센셜오일들에 대한 알레르기만 없다면 성분적으로는 뭐 그야말로 최고입니다.
저는 피부는 건성에 가깝지만 두피는 지성에 가까운데 이 제품은 데일리로 쓰기에 괜찮은 세정력을 가지고 있고 약산성이기도 해서 두피가 아주 편안해지는 사용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머리카락도 절대 뻣뻣해지는 사용감은 아니고 머리카락에 힘이 실리는 듯한 정도의 느낌이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성분을 무엇보다 최우선시하시는 분들과 머리카락보단 두피의 건강이 더 중요하신 분들, 약산성 샴푸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저는 적극 추천합니다.
■ 단점
위에서 말했듯 샴푸는 너무 어려운 제품군이기에 제 인생샴푸인 이 제품도 단점이 없진 않습니다.
우선, 가격이 진짜 비쌉니다. 정가기준 500ml 31000원이니 정말 살 때 손떨리는 가격이죠. 청미정은 할인도 안하기에 더욱 부담입니다. 그래도 청미정 홈페이지에서 출석체크 이벤트를 활용해서 하루 100원 한달 4000원씩 모아 9300원의 적립금을 사용해서 구매가 가능하니까 저처럼 가격이 부담되시는 분들은 활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데일리로는 좋은 세정력이지만 저는 매일 머리세팅으로 항상 스프레이를 사용하는데 스프레이를 한번에 씻어내지는 못하는 아쉬운 세정력을 갖고 있습니다. 강력한 홀딩력의 스프레이를 사용하는 것도 아니고 소프트한 느낌의 스프레이인데도 한번에는 깔끔하게 씻기지 않고 두 번은 사용해야 씻기는 느낌이에요. 두번씩 쓰면 되지만 이러면 또 가뜩이나 비싼 제품이라 아깝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비싼 가격이 정말 가장 큰 단점이에요.
마지막으론 이 제품은 성분을 최우선시하다보니 헤어 컨디셔닝 용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폴리쿼터늄 같은 4급 암모늄염 성분들이나 실리콘오일이 빠져있어서 머리카락의 부드러움 부분에선 아쉽습니다. 유기농 추출물 성분들이 헤어컨디셔닝으로 기능하긴 하지만 폴리쿼터늄이나 실리콘오일의 강력한 성능에 비하면 아쉽긴해요. 헤어세팅을 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다닌다면 상관없겠지만 저는 거의 매일 볼륨매직기와 헤어스프레이로 스타일링을 하다보니 아쉬움이 느껴지더라구요. 이 단점을 해소하려면 컨디셔너를 사용해야 하는데 그러면 또 성분을 보게 되고 컨디셔닝 제품은 진짜 성분 좋은게 없어서 청미정의 제품을 쓰게 되고 그러면 또 가격이 어마무시한 제품을 사야되서... 지갑에 부담이 많이 됩니다. 결국 모든 단점이 청미정브랜드의 비싼 가격에서 파생됩니다ㅋㅋㅋ
단점들도 있지만 좋은 성분이라는 대체불가능한 최대의 메리트 때문에 이 제품을 사용합니다. 샴푸는 선크림처럼 어느 부분은 조금 포기하고 사용해야하는 제품군이라서 참 아쉬울 따름입니다.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