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중에 시카크림이 많이 출시되어있는데 미세스크래치에 효과 있다고 광고하는 제품은 많이 보지는 못한 것 같아서 기대가 됐어요.
제형는 묽지는 않고 약간 꾸덕꾸덕해요. 처음에는 잘 안발릴까봐 걱정했는데 막상 피부에 올리니 녹으면서 잘 발렸어요. 또 제형때문에 끈적거릴까봐 걱정했는데 그러진않아서 좋았어요. 바른 직후에는 좀 무거운가 싶은데 시간 좀 지나면 금방 다 흡수되더라구요. 발림성이나 마무리감은 괜찮은 것 같아요. 그러나 너무 많이 바르면 유분기가 너무 많아질 것 같아요. 특히 지성이신 분들은 양조절 잘 하셔야 될 것 같아요!
저는 혹시 트러블생길까봐 무서워서 많이 안바르고 조금만 발라봤는데 건조한 느낌이 안들었던걸 보면 보습도 그럭저럭 잘 되는 것 같아요. 단독사용은 안해봐서 이것만 발라도 그럴지는 잘 모르겠어요. 그런데 적당히 발라도 유분기가 좀 있긴 해서 지성이신 분들은 여름에는 좀 부담스러울 것 같아요.
시카크림이긴 하나 고작 열흘 남짓 바른거라서 그런지 트러블, 홍조가 진정되거나 피부가 개선됐다는 느낌을 받진 못했어요. 더 오래써봐야 알 것 같아요. 같은 라인 세럼과 함께 사용해야 효과가 잘 나타난다는데 써보실 분들은 크림과 세럼 함께 구매해서 사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쉬웠던 점은 디메치콘과 피이지가 비교적 앞쪽에 들어있어서 민감한 지성피부인 저에게는 약간 부담스러웠어요. 저 성분들이 다 안좋은건 아니라는데 가끔 뒤집힐 때가 있어서 불안했거든요. 또 단지형보다는 튜브형이 오염될 확률이 낮으니까 튜브형도 출시되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시카크림 특성상 피부민감하신 분들이 많이 구매할텐데 쪼끔만 더 신경썼으면 어땠을까 싶어요. 그리고 천연향이 들어갔다는데 굳이 화장품에 향을 첨가해야하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뭐 그렇다고 향이 독하거나 하진 않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