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탈모가 신경 쓰여서 샴푸 전성분 보고 신경써서 구입하고 있고, 그래서 이것저것 시도차 지르다 보니 집에 오픈해 놓은 샴푸만 4~5종류 정도 돼요. 그 중에 마무리감이 다른 샴푸 2가지 정도 욕실에 두고 번갈아 사용중인데, 일단 사용해 보기전에 금방 떡진다는 후기를 보고 마무리감이 좀더 덜 씻긴 느낌으로(?) 마무리될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두피 기름이 싹 빠진 느낌으로 마무리되어 놀랬어요. 하지만 드라이로 말리고 나니 모발은 무게감있게 착 가라앉은 느낌이라 왜 금방 떡진다고 하셨는지 이해가 갈 것 같긴하네요.
향은 피톤치드라고 적혀 있긴 한데, 솔직히 처음에 좀 놀라긴 했어요. 끝향이 알싸한 허브향인데, 시드물의 홍삼사탕 향 나는 샴푸보단 훨씬 낫다고 생각... 하지만 이건 뭐 개취죠. 어쨌거나 전 샴푸는 향보다는 성능을 우선시하는 편이라 나쁘지 않았어요.
제형은 불투명한 미색의 꼭 바디로션 같은 느낌인데, 거품은 풍성한 편은 아니어도 괜찮게 나는 편이라 좋았구요. 사실 예전에 아이허브의 비오틴 들어간 샴푸 사용하고 비듬에 가려움에 난리도 아니어서 이거 사용할때 살짝 무섭긴 했는데 이건 괜찮네요? 이러다가 반쯤 사용하면 난리 나는거 아닌가 싶긴하지만... 만약 생각 바뀌면 꼭 리뷰 수정할께요!
일단 두피가 깨끗하게 씻기는 느낌이라 좋았구요. 컨디셔너나 헤어팩 사용하지 않아도 머리카락이 엉키지 않아 좋... 다고 생각했지만 최근 단발로 잘라서 ㅋㅋㅋ 다른 샴푸도 이건 마찬가지네요 ㅋㅋㅋ 죄송합니다 빙구같았네요.
암튼, 알피스트 샴푸도 향이나 마무리감이 비슷한데 그 샴푸에 비해 잔머리가 차분하게 가라앉아서 마음에 들어요. 좋아하는 유튜버분께서 이 제품 리뷰하시길래(광고도 하시고) 궁금했는데 사용해 볼 수 있어 좋았어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