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루성 피부염으로 온 얼굴이 두꺼운 각질로 뒤덮였을 때 크게 도움받은 고마운 제품이다.
굉장히 묽은 워터타입 스킨으로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닦아내어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되어 약간의 브라이트닝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천연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일이 함유되어 있긴하지만 보습을 위해서라기보다는 거의 향료로 쓰였다고 보면 된다.
워터타입 스킨이라 보습감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화장솜을 이용해 닦아내어 마무리해주면 각질제거와 피부 정돈에 도움을 준다.
나는 이 제품을 지루성피부염이 극심할 때 사용하기 시작했었다. 극도로 건조한 상태에서 얼굴 전체에 두꺼운 비늘같은 각질이 쌓여 어떤 고보습 크림도 제대로 흡수가 안 돼 고생하던 때였다. 얼굴 위의 각질을 더이상 두고만 볼 수가 없어서 순한 스킨토너를 찾다가 이 제품을 만나보게 되었다.
사용하고 일주일쯤 되었을까. 얼굴 전체를 뒤덮고 있던 각질이 거의 9할 이상 사라졌다. 각질이 사라진 덕분에 적당한 유분감을 가진 로션만으로도 건조함을 달랠 수 있었다. 거의 3주 넘게 각질로 고생했는데, 아침 저녁으로 화장솜을 이용해 이 제품으로 각질관리를 시작한 지 일주일만에 지루성 피부염으로부터 회복 기미가 보였다. 내게는 정말 고마운 제품이 아닐 수 없다.
물론 단점이 전혀 없는 제품은 아니다. 내게는 잘 맞았지만, 상당히 많은 종류의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민감성 피부의 경우 그만큼 리스크가 있을 수 있다. 따라서 사용전에 패치테스트를 해볼 것을 권장한다. 그 외 케이스를 두른 종이 스티커가 사용하면서 쉽게 지저분해 지는 게 약간 아쉬웠다.
3